경상북도

경북교육청,‘1회용 제품들과 헤어질 결심’ - 1회용 종이타월 대신 손수건 사용 캠페인 진행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3. 29. 11: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7()‘세계손수건 나눠주기 날(326)’을 맞이해‘1회용 종이타월 대신 손수건 사용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1월 선언된‘1회용 컵 없는 생태전환 경북교육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1회용 종이타월 대신 손수건 사용을 촉진하고자 기획했다.

 

 

이를 위해 화장실 종이타월 보관함에안돼요! 뽑지 말고 손수건에게 양보하세요!’슬로건 부착 2022 경북교육청 탄소중립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친환경 손수건 제공 탄소중립 실천 동참을 위한 출근길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경북교육청의 연간 종이타월 사용량은 약 90만 장으로 종이타월·핸드드라이어 대신 개인 손수건을 사용하면 1,530kg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동시에 15년생 소나무 695그루를 심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1회용 제품의 사용은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한 단기적인 선택으로 장기적으로는 인류의 생존과 환경을 위협하게 된다기후위기 시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서는 1회용 제품들과의 헤어질 결심이 필요하며, 앞으로도 1회용품 없는 경북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