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소방-한국전력 경북본부, 산불 공동대응 업무협약- 전력선로 및 전기설비 관리 등 사회기반시설 정보 공유 -- 산림화재 등 즉각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3. 24. 17:00
반응형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한국전력 경북본부와 지난 22일 경북도청 119전회의실에서 산불 공동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증가하고 있는 산불 발생 시 전력선로 및 전기시설 등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 산림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산불 발생 정보 공유 산불 대응 및 시설물 보호를 위한 송전탑 등 설비 정보 제공 대형 산불 등 발생 시 한국전력119 재난구조단 적극 지원 한국전력 KEPCO119 재난구조단 교육훈련 지원 등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불 발생 시 실시간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산불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화재진압 시 배전선로의 긴급휴전으로 소방대원의 안전 확보를 통해 더욱 현장 대응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영팔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경북소방본부와 한국전력 경북본부는 긴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산불 등 산림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다수의 산불은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