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 비즈뉴스’기업지원 정보제공 서비스 실시- 도내 중소기업의 손발이 되어 각종 지원사업 및 정책정보 전달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21. 20:00
반응형

경북도는 인력과 정보검색 시간이 부족한 기업들에게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경북 비즈뉴스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각종 사업 등을 홍보하기 위해 경북도 홈페이지에 게시해 안내해 왔으나 수시로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사업지원 신청 시기를 놓쳐 꼭 필요한 사업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또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함에 있어 적합한 지원사업을 신속히 찾지 못하거나 새로운 사업 파악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내 기업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2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주 1회 이메일로 경북 비즈뉴스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북 비즈뉴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경제진흥원 등 약 65개의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과 주요뉴스 등을 제공하며, 기업들은 수신 메일에서 관심 사업을 클릭하면 해당 지원사업 신청 사이트로 바로 연결돼 상세 사업내용을 확인하고 사업지원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보 사각지대였던 소규모 영세 기업들이 신속정확한 정보 확보와 참여 확대로 정부지원사업의 효과성 제고는 물론 미래산업에 대한 준비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제공 서비스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기업명과 수신 받을 메일주소를 작성해 ‘kbbiz@biznium.net’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석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지원사업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여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기술마케팅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