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고물가 대응 소상공인 도시가스요금 납부 부담 덜어... - 도시가스 사용 많은 3~5월 사용료 3개월 간 납부 유예 시행 -- 도시가스요금 42.3% 인상으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적극 지원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21. 11:30
반응형

경북도는 영업용 도시가스 요금이 전년도 동기대비 42.3% 인상돼 소상공인에게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함에 따라 도내 도시가스 공급업체 5곳과 협의해 3월부터 도시가스요금 납부 유예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예 대상자는 경북도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2월 가스요금 납부액 30만원 미만인 소상공인이며, 납부유예 신청자에 한해 3월 도시가스요금 청구분부터 3개월분 요금(5월 청구분까지)의 납부기한을 각 3개월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기간 중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가 별도로 부과되지 않는다.

 

3월분납부액6(3월분+6월분)납부, 4월분납부액7(4월분+7월분)납부

5월분납부액8(5월분+8월분)납부

 

납부유예는 3월부터 관할 도시가스사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519일까지 접수받을 예정이며, 당월 요금에 대해 납부유예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당월 청구서의 납일 내 신청해야 한다.

 

납부유예 대상자 확인을 위해 소상공인은 도시가스사 요금고지서에 기재된 고객번호와 사업자 등록번호를 준비해야 하며, 소상공인 여부가 불분명한 신청자에 한해 소상공인확인서가 요구된다.

 

추가로 경북도는 높은 물가로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2022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우수등급을 받은 재정 인센티브 25천만원으로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동네 음식가격 동결 캠페인을 추진해 도민이 직접 접하는 동네물가 잡기에 나설 계획이다.

 

이영석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고물가로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가중된 만큼 지방공공요금 안정화와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해 민생경제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도시가스 납부유예에 참여하는 도시가스 현황

대상지역 회사명 접수처 접수기간 구비서류
포항, 영덕, 울진 영남에너지
서비스() 포항
콜센터,
모바일홈페이지
(도시가스톡)
23.3.1~5.19 사업자 등록증,
소상공인
확인증
김천, 구미,상주,
문경, 청도, 칠곡, 성주
영남에너지
서비스() 구미
홈페이지
경주, 영천 서라벌
도시가스()
고객센터
(1544-5916)
안동,영주, 예천,
군위,의성,봉화
대성청정
에너지()
방문접수, 팩스접수
경산,고령,칠곡 대성에너지() 콜센터
(1577-1190)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