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23년 경북 청년농산업창업지원센터 보육생 모집- 농산업분야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 및 사업화 지원 -- 3월 31일까지 권역별 센터 우편 또는 방문 신청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14. 14:30
반응형

경북도는 농산업분야 예비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3년 청년농산업창업지원센터 보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농산업창업지원센터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 젊은 농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권역별로 4개소(경북대학교 대구 및 상주캠퍼스, 안동대학교, 대구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농산업분야 창업 희망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자가 신청대상이며, 보육 신청은 331일까지 희망하는 권역별 센터에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각 센터별로 면접 등을 통해 보육생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보육생은 농산업 창업을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 및 컨설팅 경영기술마케팅자금세무회계법률 등 농산업분야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및 현장 실습 사업화 지원 네트워킹 등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보육생 모집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알림마당) 및 경북청년농부포털 홈페이지(http://gbyfarme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은 지난해까지 청년농산업창업지원센터에서는 503명의 보육생을 선정했으며,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160명이 농산업분야에서 창업을 이뤄냈다면서 농산업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