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보름달 보며 대구 군부대 유치 기원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8. 09:00
반응형

보름달 보며 대구 군부대 유치 기원


영천시와 영천시청년연합회는 2월 5일 영동교 강변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와 시민 행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했다. 5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3,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운집해 강변공원을 가득 메운 가운데 저마다 소원을 빌고 영천 군부대 유치를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영천아리랑과 명주농악 풍물놀이로 시작해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을 가졌다.
영천 고유의 민속놀이인 곳나무싸움이 재현되어 곳나무를 차지하기 위한 격돌이 펼쳐졌으며 아리랑태무시범단이 화려한 태권 무대와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영천의 신년화두인 ‘적토성산’을 주제로 현대서예가 박세호씨의 서예 퍼포먼스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정월대보름 덕담과 함께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 시민이 한마음으로 꿈을 이뤄내자”고 다짐한 뒤 시민들과 함께 ‘대구 군부대는 영천으로’ 구호를 외쳤다. 


행사를 주관한 영천시 청년연합회(회장 윤진영)도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에 지지선언을 발표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 피날레로 불글씨가 점화되며 ‘대구 군부대는 영천으로’ 문구가 밝혀지고 이어서 대형 달집이 활활 타오르며 시민들의 소망을 실어 보냈다.


한편, 영천시는 대구시에 임고면 매호공단 뒤 부지를 제안하고 전 시민이 단결해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