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맞춤형 장학 지원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원학습공동체 - 경북교육청, 2023학년도 유치원 현장중심 장학 기본 계획 안내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7.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현장 맞춤형 장학지원과 자율적 연구를 통한 유치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2023학년도 유치원 현장중심 장학 기본 계획을 수립해 안내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교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교원학습공동체 중심의 자율장학, 유치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장학,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는 심층수업컨설팅, 교육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지원 장학, 교원 간 협력과 공유를 위한 소통공감 자율장학을 통해 협력적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원학습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특히 자발적 참여와 협력으로 성장하는 교원학습공동체는 경북의 여건을 반영해 단위유치원별,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해 교육현장의 문제를 함께 연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사립유치원 간의 협력 장학과 유·초 이음교육을 위한 연계 수업 장학을 강화해 교원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치원 여건에 맞는 맞춤형 장학지원으로 교원의 전문성을 높여 유아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해 갈 수 있는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을 실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