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장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 임명- 기획, 예산 전문가 영입으로 경북 문화기반 한 단계 발전 -- 소통과 화합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 진흥 기대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7. 14:00
반응형

북도는 6일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장을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성주 출신인 구윤철 대표이사는 서울대 졸업 후 제32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을 시작하여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2차관과 국무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구윤철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재단 출범 4년차를 맞이한 지금, 조직의 안정화 구축과 함께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경상북도의 지역문화예술 진흥에 더욱 박차를 가할 때라며 도민과 지역 문화예술인의 소통을 최우선하여 경북의 우수한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임 이희범 대표이사는 경북도와 함께 대구경북원드림콘서트, 영호남 화합 대축전을 개최하여 양 지역 간 문화와 예술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으며 메세나 협회 창립, 예술경영아카데미 등으로 지역의 기업과 예술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해 재임기간 동안 경북문화예술 진흥에 크게 기여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오랜 기간 공직에 몸담고 헌신한 경력과 리더십, 다양한 경험과 높은 전문성을 가진 구윤철 대표이사가 경북문화재단에 꼭 필요하다라고 밝히며 경북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