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서관, 2023년 첫 기획 겨울방학 특강 진행- 초등 및 중학생 대상으로 1~2월 강좌 추진 -- 독서문화 장려 및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기회 제공-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1. 12. 20:30
반응형

지역 대표도서관인 경북도서관은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확산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북도서관은 겨울방학 기간인 2개월(1~2)간 지역 초·중등생 120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없애고, 올바른 독서방법 습득과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초·중등반으로 나눠 반별 각 2개의 학습활동을 진행한다.

 

초등반은 동시쓰기, 떡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이 주가 되는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겨울독서교실과 책 내용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옮겨보는 내 손안의 교과서강의를 운영한다.

 

예비 중학생 대상 및 중학생 대상인 중등반은 토론활동이 주가 되는 토론의 왕강의 작가(유윤한 작가)와 함께 원서를 읽는 독해 활동과 과학개념을 배우는 과학책 영어로 읽기강의를 진행한다.

 

권경수 경북도서관장은 미래 세대의 육성과 창조적 에너지는 독서로부터 시작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최해 지역 학생들의 독서문화를 장려하는데 더욱 힘쓰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