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직속기관 부장, 교육지원청 국·과장, 본청 장학관 연수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29. 14: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7()부터 28()까지 양일간 울진 덕구온천호텔에서 직속기관 부장, 교육지원청 국·과장, 청 장학관 52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 지향적 가치관과 교육정책 비전을 제시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교육지도자의 리더십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동대학교 장규열 교수의글로벌 호연지기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통해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 표준이 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요 업무 안내를 통해 교육국은 겨울 휴가 중 학생 생활교육 방안 2023년도 기초학력 보장 계획 및 인성교육 시행계획 맞춤형 통합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안내하고 정책국에서는 국가 시책 사업 실현 방안 겨울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운영 스마트기기 보급 운영 등을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전한 교육 회복과 강화된 학교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 2022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들기 위해 교육지도자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