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동고 졸업생 강휘결 군, 서울대 로스쿨 최종합격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2. 12. 20:30
반응형

영동고 졸업생 강휘결 군이 2022년 서울대 로스쿨(법학전문석사과정)에 최종 합격했다.
강휘결 군은 현재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에 재학 중이며 고3 시절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400점 만점에 391점이라는 높은 성적을 획득하여 서울대학교 인문대학에 정시전형으로 합격하여 지역에서 화제가 된 학생이다.


영화초, 영동중, 영동고를 졸업하였으며 고등학교 입학 당시 최상위는 아니었으나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끈기 있는 자세로 누구보다 많은 노력을 하여 이미 재학시절 모의고사에서 만점을 받기도 하는 등 학교와 지역사회의 기대를 한몸에 받은 인물이다.


특히, 수능으로는 무조건 안 된다는 인식이 만연한 지역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을 통해서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교훈을 후배들에 심어 준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강휘결 군은 로스쿨에 지원하게 된 동기로 “재판과 같은 기본적인 법조 업무뿐 아니라 사회의 갈등 해소나 문제 해결에 법 분야의 전문가가 활동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음을 알게 되어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장래 목표를 “법조계의 경험을 쌓은 후 지역사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며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돕고, 법적 정보에 접근성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약자들을 위하여 신문기고나 강연 등을 통해 일상생활 및 근로생활에 필수적인 법을 알리는 일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 강휘결 군 외에도 영동고 졸업생인 이호진(포항공대)군이 포항공대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삼성전자 핵심 부서인 메모리사업부에 입사하였고, 송주현(서울대)군이 CPA(공인회계사)에 합격 하는 등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 학교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취시켜 재학생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정인수 교장은 “많은 영동고 졸업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사회 전문분야에 당당하게 진출하는 모습을 보며 교직에 보람을 느꼈고, 영동고의 저력을 새삼 보여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본교를 졸업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어 우리 지역의 교육을 통해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믿음이 후배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