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학생자치, 자율과 책임으로 그려내는 행복한 학교- 경북교육청, 2022 경북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개최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7. 26. 20: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5() 화랑교육원에서 도내 고등학교 학생대표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맛쿨멋쿨TV’를 통해‘2022학년도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각 지역 학생대표의 현장 참여와 각 고등학교 학생대표 및 임원의 온라인 참여 두 가지 방식으로 동시 진행했으며,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생자치의 실제 및 사례 특강을 통해 학생자치활동의 방향과 전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서는 집단 구성원들에게 동기 부여와 함께 참여 방법으로서 자율과 책임, 신뢰와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함께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교육감과 함께 하는 소통·공감의 대화 시간을 통해 경북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학생 중심의 정책을 제안하는 기회를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오늘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대표로서 학생자치의 중요성과 리더의 자질을 익혀 경북의 학생자치 참여 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학생자치 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