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식품과학마이스터고, 바이오 USA 참가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24. 09:00
반응형


식품과학마이스터고, 바이오 USA 참가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는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샌디에고에서 6월11일부터 9일간 열리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BIO USA)에 2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있다. 


BIO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관하고 전 세계 총 65개국의 8천여 개의 회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시회로서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닫혔던 문을 3년 만에 활짝 열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컨퍼런스 참가와 함께 샌디에고 대학 LAB 투어 및 실습으로 진행되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의 글로벌 양성 프로그램은 세계 바이오산업의 동향 및 트렌드를 파악하고 한국 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 바이오 분야 실무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 학생은 “기사로만 접하던 글로벌 제약사를 직접 만나 자신을 소개하고 인터뷰를 해보며 다양한 기술과 정보를 얻었고, 우리나라 기업에 자신과 학교를 홍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여러 제약사들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바이오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내가 선택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졸업 후 이런 멋진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