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 행복경로당 밑반찬지원 “사랑으로 무친 반찬 드세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6. 20. 20:00
반응형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회장 성낙균)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밑반찬 지원사업으로 경북형 행복경로당 운영을 67() 10시 영천시종합복지센터에서 최기문영천시장 참석하여 발대식 및 1회 경로당 밑반찬 지원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고령화로 인한 반찬 준비의 부담감을 줄여주고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합기능 제공의 경로당 모델 개발을 위한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사업의 일환이다.

 

 

영천시 전체 경로당(425개소) 대상으로 사업기간은 6~ 12월 중 반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농번기농한기 등 시기별 이용인원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 받는다.

또 밑반찬 배달은 경로당 행복도우미를 통해 지원하고, 여름철지원반찬에 대한 관리 및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의 경로당 내 음식물 섭취 시 주의 사항 등도 안내 할 예정이다.

 

최기문영천시장은 이번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경로당 반찬지원 사업으로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새로운 지역 맞춤형 경로당 모델을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지원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성낙균지회장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영양 건강관리 및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