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서관 아이‧가족의 동행 사진 공모전 개최- 5~6월, 경북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아이또는 가족사진 대상 -- 참가조건 없어 누구나 응모 가능 총 78점, 100만원 상당 부상 수여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5. 24. 17:00
반응형

경북도서관이 가정의 달을 기념해 가족공동체 인식 확산과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도서관은 5~61달여간 경북도서관과 아이·가족의 동행이라는 주제로 사진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개관 3년차를 맞은 경북도서관이 사회 소통통합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시도하려는 전략적 인식에서 처음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규격 및 응모자격 등 참가 조건들을 모두 없앴다.

 

휴대전화디지털카메라 등을 사용해 경북도서관을 배경으로 아이 또는 가족을 촬영한 사진이라면,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온라인(경북도서관 홈페이지)으로 신청 접수받고, 6월중 자체 심사와 수상작 발표로 마무리된다.

 

최종 78(최우수 1, 우수 2, 가작 5, 입선70)을 얻으면 수상작으로 선정하게 되며, 100만원 상당의 부상(문화상품권 등)이 함께 수여된다.

 

정선홍 도서관장은 커뮤니티 거점시설이자 복합문화공간인 공공도서관이 지닌 사회 전반에 대한 영향력은 상당하다앞으로 올바른 사회 가치 형성은 물론, 도서관의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다양한 역할과 기능을 담당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