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산, 상주, 칠곡에도 곧 수학체험센터가 개관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수학체험센터 구축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 11. 20:00
반응형

경북교육청이 2018년부터 계획하고 건립을 추진했던 상주, 칠곡, 경산수학체험센터가 올해 3월까지 건축을 모두 완료하고 4월 중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안동수학체험센터가 ()풍천중학교에 건립되어 운영에 들어간 이후 주중 학교 단위의 방문객뿐만이 아니라 주말에도 하루 평균 100명 정도의 학생과 학부모, 일반인들이 실내외 체험시설 등을 이용하고 있다.

 

 

상주와 칠곡수학체험센터는 지난 12월 건축공사를 완료하고 현재 전시체험물 설치가 진행중이며 2월 중 설치를 완료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경산수학체험센터는 ()성암초등학교 1층과 2층의 일부를 이용하여 체험센터를 구축 중에 있으며 3월말까지 건축 및 전시체험물 설치를 마치고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각 수학체험센터는 권역별(북부, 서부, 남부, 중부)로 설치되고 주중 방문을 원하는 학교에 차량 지원, 주말(, ) 상시운영을 통해 해당 시군뿐만이 아니라 인근 지역의 학생, 학부모도 쉽게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동부권역의 수학체험센터이면서 교사 연수와 동아리 운영, 연구회 지원, 수학교구 개발, 수학클리닉 교실 운영 등을 담당할 경상북도교육청 수학문화관2022년 설계과정을 거쳐 2023년 공사를 시작하여 20249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각 센터별 주기적인 체험물 교체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학부모가 꾸준히 찾을 수 있는 수학체험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