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인도네시아! 경북은 처음이지? - 인도네시아 ‘좋은친구들 시즌2’ 예능 프로그램 -- 경북특별편 4회, 45분 방영 - - 27일부터 2주간, 주말 오전 10시부터 45분간 NET TV 방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1. 18. 17:00
반응형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SBS와 인도네시아 지상파 채널 NET TV 합작 예능프로그램 좋은친구들 시즌2’ 경북특별편 방송 협찬을 통해 잠재시장인 인도네시아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 시즌2는 인도네시아에서 활동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우리나라 관광지를 돌며 게임과 여행을 하는 비교체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경북특별편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대구경북 가상여행 공모전 개최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공모전에서 선호도 1위 인플루언서로 꼽힌 479만 유튜버 장한솔 등을 섭외했고,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가상여행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출신 최초 K-POP 걸그룹 시크릿 넘버의 디타(DITA)’, 믿고 보는 국민배우 유키(Yuki)’, 원조 보이그룹 대표주자 라파엘(Rafael)’ 등 현지 출연진 6명과 K-POP 슈퍼 루키 아이돌 미래소년크나큰이 경북특별편에 출연한다.

 

 

 

출연진들은 영주, 안동, 경주 지역의 주요 체험 관광지를 배경으로 미션 수행 및 문화체험을 하며 경북여행에 나선다.

 

영주에서는 녹색농심인삼마을에서 인삼청, 사과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하며 농촌마을의 특별한 매력을 만끽한다.

 

안동의 병산서원과 동암종택에서는 훈장종부체험 등을 통해 전통예절을 배우며, 한국의 대표 야경명소인 월영교에서 고즈넉한 가을 풍경을 즐긴다.

 

경주에서는 교복을 입고 불국사와 경주월드를 돌아다니며 수학여행 대표코스를 체험한다.

 

또한, MZ세대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황리단길에서 한복을 입고 황금십원빵, 대릉원 타르트 등 이색적인 먹거리를 체험하며 경주의 구석구석을 돌아본다.

 

좋은친구들 시즌2 경북특별편은 전체 12부작 중 4회 편성, 오는 1127일부터 2주간, 주말 오전 10시부터 45분간 NET TV에 방영된다.

 

이후 SBS 인도네시아 및 NET TV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될 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금 인도네시아는 K-콘텐츠 열풍이 한창이다. 순풍에 돛달 듯, 이러한 한류 인기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경북을 알리고, 실질적인 관광 수요가 창출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촬영지를 연계한 경북 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