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과학놀이동산…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과학교실 영천최무선과학관서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1. 15. 14:30
반응형

과학놀이동산…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과학교실
영천최무선과학관서 개최


영천시는 10월 31일 영천최무선과학관에서 가족단위 관람객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과학교실 행사를 마쳤다.
과학교실은 최무선과학관에서 유관기관 협업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대구광역시·영천시·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비영리사단법인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관·주최 운영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각종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오랜 경력의 이공계 전공 생활과학교실 강사들의 지도 아래 ‘가족들과 즐겁게 즐기는 과학놀이동산’이라는 주제로 △내가 만드는 전기 △커져라 풍선 모자 △나도 방송 진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최무선과학관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입 시책 내용이 담긴 팸플릿과 관광안내 홍보물을 배부하며 전입을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여한 가족들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가족들과 함께 만들고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과 더욱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와 아이들에게 어떻게 과학을 접근하고 쉽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아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천시는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추어 쉽고 재미있는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외부 과학놀이시설인 ‘최무선불꽃놀이마당’을 최근 조성하여 운영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