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에쓰푸드, 식용곤충‘프로틴 바’정식 출시 - 곤충의 날(7일), 식용곤충 고소애로 만든‘프로틴(단백질) 바’ - -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와디즈(Wadiz)’에서 최초 공개 - - 곤충의 날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9. 7. 14:00
반응형

경상북도와 식품기업 에쓰푸드(경기 안성 소재)7일 곤충의 날에 맞춰 식용 곤충으로 만든프로틴바.BETTER(제품명)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식용 곤충인 고소애(갈색거저리)를 넣어 단백질 최대 15g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으로 개발된프로틴바.BETTER(제품명)은 성인남성 기준 단백질 하루 권장섭취량*25%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 성인남성 기준 단백질 하루 권장섭취량 50~60g

 

 

고소애와 오트밀을 기본으로 호박씨, 초콜릿 칩, 건 크랜베리블루베리를 넣어 넛츠, 베리, 초코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경북도와 에쓰푸드는 작년 10식용곤충 유통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을 시작으로 올해 6월 공동 개발한 곤충신제품 6종에 대한뉴프로틴 곤충식품 시연회 9뉴프로틴 곤충식품 테스트 판매를 함께 추진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프로틴바.BETTER’우리가 사는 지구를 생각한다등 식용 곤충의 영양, 환경,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ww.wadiz.kr)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다.

 

 

 

*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통해 투자 자금을 모으는 방식

 

와디즈는 회원의 70% 정도가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는 MZ세대로 젊은 층의 참여가 높아 곤충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개선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곤충의 날을 맞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곤충의 날 기념행사(농림축산식품부)’경북도에쓰푸드 뉴프로틴 곤충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오프라인 출시행사도 진행한다.

 

에쓰푸드는 식용 곤충을 이용한 마들렌, 떡갈비, 미트큐브 등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편리성을 갖춘 고단백 식품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곤충식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한국형 대체단백질 공급원으로 곤충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곤충양잠산업의 생산, 가공, 유통 전반의 종합적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곤충양잠산업 특화단지 조성 추진 중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경북은 어느 지역 보다 앞서 곤충산업의 가능성을 보고 육성해 왔고, 앞으로도 경북의 도전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