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교육부, 학교방역 현장점검 - 2학기 안전한 학사운영 위한 방역 대비 상황 확인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8. 31. 20: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30일 교육부와 함께 청송 진보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학기 학교방역 추진 상황에 대한 현장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은 ‘2학기 개학 대비 집중방역 기간중 경북교육청과 교육부가 합동으로 학교 현장을 방문해 안전한 2학기 학사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방역 대비 상황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교육부 평생교육국 정병익국장 외 1, 경북교육청, 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군청 관계자들은 이날 청송 진보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 및 교직원 대상 방역수칙 교육·홍보 2학기 방역인력 운영 방안 학교별 자체방역계획 수립 유사시 대응체계 마련 등에 대한 현장 확인을 했다.

 

이어 학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2학기 학사 운영에 대해 협의를 하고, 방역업무 추진과 관련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청송군 관계자로부터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당일 송기동 부교육감도 기숙형 중학교인 의성군 경북중부중학교를 방문해 방역추진 전반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외출·외박 관리, 기숙사 방역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합동 현장점검에서 건의된 사항에 대하여 조속히 개선 반영토록 하고, 2학기에도 학교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