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상북도, 2021 경상북도 인권작품 공모전 개최- 8월 25일~10월 10일 47일간 접수, 인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8. 31. 14:30
반응형

경상북도는 인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국민들의 인권의식을 높이고, 인권가치의 사회적 확산과 인권존중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2021 경상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주제는인권도시 경북과 일상 속 인권이야기 담기이며 인권지향성, 창의성, 홍보 활용가능성 등 인권도시 경북을 표현하고 일상 속 인권존중 의식을 고양할 수 있는 우수한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은 캘리그래피 포스터 동영상 총 3개 분야에서 개인 또는 3인 이내 단체당 분야별로 1편씩 최대 3편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포스터 부문은 일반부와 학생부 부문으로 나눠 심사한다.

 

 

한편, 경북도는 인권, 미술, 영상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9월 중에 엄선해 작품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적격심사에서 주제와 관련 없거나 미비한 작품을 선별 후 2차 전문가심사에서 심사기준에 따라 수상작품을 10월경에 최종 선정한다.

 

제출된 응모작은 관련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우수상 4, 우수상 8, 장려상 12편 등 24점을 선정, 700만원의 시상금과 도지사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향후 경상북도 인권 교육자료, 리플릿, 홍보자료, 인권작품 전시회에 활용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인권작품 공모전에 많은 사람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관내 시군읍면동교육청대학교 등 유관기관에 포스터를 배부하고, 기관 홈페이지게시판반상회보공모전 사이트, SNS 등에 다양하게 홍보할 계획이다.

 

공모는 이달 25일부터 1010일까지 진행하며, 인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송호준 경북도 자치행정과장은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인권작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출품해 주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생활 속 인권존중 문화와 인권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청 홈페이지(www.gb.go.kr) 또는 자치행정과 인권팀(054-880-28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