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전국 최초! 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을 통한 비대면 고입전형- 2022학년도 고입원서 접수 시 생기부 온라인 제공 시스템 도입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8. 26. 20: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022학년도 고입원서 접수 시 중학교 졸업예정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교육청에서 직접 개발한 경북 온라인 고입전형 포털 시스템(http://hischoolgbe.kr)을 통해 제공한다.

 

경북 온라인 고입전형 포털 시스템은 중학교 수험생 및 학부모가 고입전형자료를 고등학교에 직접 제출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고등학교에서는 고입전형업무 부담 경감, 서류 위·변조 방지 등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고입전형 업무 개선을 위해 개발했다.

 

 

기존 고입전형에서는 원서 및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을 학생, 학부모가 인편이나 우편으로 직접 제출해야 했으나 이번 시스템 개발을 통해 2022학년도 고입전형부터는 원서를 온라인으로만 제출하고, 생활기록부도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됐다.

 

모집 시기별로는 전기 고등학교 전형(과학고,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예체고)과 후기 고등학교 전형(경북외고 포함)60개 고등학교에 중학교 졸업예정자의 생활기록부를 제공할 예정이다. 후기 고등학교 전형의 일반계 고등학교 124교는 생활기록부를 내신성적부로 대체해 온라인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30일부터 93일까지 경북과학고, 경산과학고 원서 접수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제공된 생활기록부는 입학사정 처리에 데이터로 활용할 메뉴도 같이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대상은 경북 도내 중학교 3학년 수험생(20222월 졸업예정) 267개 중학교, 2만명의 학생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난 10년 동안 대입전형에 생활기록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입에도 생활기록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해 고입전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겠다앞으로도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업무경감, 중학교 수험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