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학교인력 효율적 운영 교육지원청 김호영 담당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7. 14. 20:30
반응형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학교인력 효율적 운영
교육지원청 김호영 담당


영천교육지원청 김호영 담당(행정6급)은 경북교육청 주관 ‘2021년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우수사례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경북교육청에 접수 된 99건의 적극행정 사례 중 영향력, 업무의 난이도, 적극성, 창의성, 전문성, 확산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그리고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성과급 최고등급, 승진 가점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운동장 만들기’는 학생 수 감소 및 코로나19 등으로 학생들의 운동장 이용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많은 잡풀들을 해결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에서 경북 최초로 실시된 사업이다.


올해 6월부터 관내 공.사립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동장 클리닉 작업(잡초제거 및 평탄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학교 중 시설관리직이 미배치된 12교에 대해서는 관리업체와 용역계약을 맺어 학교당 2회씩 운동장 클리닉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시설관리직이 배치된 20교에 대해서는 그라운드 클리어 장비를 대여해주고 있다.


양재영 교육장은“이번 우수사례를 통해 학교인력의 효율적 운영 및 학교예산의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적극행정 발굴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