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날아라~ 드론 지도사’… 지역특화평생교육사업 운영 드론 자격증반 3기생 모집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7. 9. 14:30
반응형


‘날아라~ 드론 지도사’… 지역특화평생교육사업 운영
드론 자격증반 3기생 모집


영천시는 6월 30일 평생학습관 2층 회의실에서 수강생 15명을 대상으로 드론지도사 자격증반 개강식을 열었다.
평생교육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특화 평생교육 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날아라 드론지도사 자격증반’을 개설, 세 번째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드론지도사 자격증반은 소수의 인원으로 운영되는 만큼 전원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집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업소개, 반 편성, 수업 진행 과정, 시험 응시 및 접수방법, 드론의 개요와 전망, 수강생 각자 목표와 각오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필기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기는 영천시민운장에서 시험을 볼 수 있어 접근성 용이는 물론 지역 경제발전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 3월부터 드론 자격증 제도가 바뀌어 1종에서 4종까지 4단계로 분리되어 선호하는 종별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활용도 범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자격증 취득 후 학교 방과 후 강사, 산불감시원, 인명구조, 도시정비 및 재생사업, 방재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드론별빛동아리에도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도 연계할 계획이다.


조명화 평생학습관장은 “드론지도사 전문인 양성이 4차 산업시대 유망직종으로 새로운 트렌트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전원 합격해 별빛드론 동아리 가입 등 왕성한 봉사활동을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