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이철우 지사,‘변화와 혁신’으로‘세계로, 미래로’나아갈 것 - 28일, 민선7기 3주년 성과와 향후 도정방향 관련 간담회 가져 - - 통합신공항 확정, 경북형 방역, 경북의 新성장판 구축 등 주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6. 29. 08:30
반응형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이끄는 민선7새바람 행복경북호가 3맞았다. 이 지사는 628일 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3간 도정 운영 핵심 성과와 향후 도정 중점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도민 여러분께 굳게 약속드린 새바람 행복경북을 실천하기 위해 그 동안 지구 열 한바퀴가 넘는 강행군(44km)펼치며, 적지 않은 성과도 있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시름에 눈물마저 말라버린 우리의 서민경제에 한줄기 단비라도 내릴 수 있도록 여전히 할 일이 산더미 같고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철우 지사가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어서, 이 지사는 오늘 이 자리는 지난 3년 동안의 성과에 대해 도민들께 보고하고 평가받는 자리, “아쉬운 부분, 보완해야 할 과제에 대해서는 도민들의 의견을 다시 모아 향후 도정을 이끌어 가겠다면서 주요 핵심 성과와 향후 도정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 도민이 뽑은 5대 빅뉴스 >

 

경북도는 다양한 성과 중에서 도민이 뽑은 5대 빅뉴스를 선정하고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도민이 뽑은 5대 빅뉴스


?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하늘 길을 열었습니다.
? 경북형 방역으로, 방역과 경제라는 난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 변화와 혁신으로 도정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 경북의 성장판을 구축했습니다.
? 실용 외교와 초광역 거버넌스 확대로 경북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