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력격차 해소 위해 수석교사 현장 지원-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연수 -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6. 1. 20:3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9일 포항 장흥중학교에서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중등 수석교사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회는 학습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학습컨설팅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학력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석교사제는 교사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정을 다해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직 풍토 조성과 수업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현재 경북 중등수석교사는 중학교 19, 고등학교 13명 총 32명이 활동하고 있다.

 

수석교사들은 현장교육전문가로서 학생 대상 수업 외에 동료교사 수업컨설팅, 신규교사와 경력교사 멘토링, 교내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학력격차 해소와 기초학력 지원을 위해 역량강화 연수, 학습컨설팅 활동, 교사 연수 지원 등으로 교육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수석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수업 지원으로 학력격차 해소의 원동력이 되어 학생들이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