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공정·투명한 인사 운영이 청렴의 밑거름- 경북교육청 지방공무원 인사 운영 화상회의 열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4. 29. 17:00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8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도내 공립학교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인사분야 청렴도 향상 계획, 오는 7월 정기인사와 관련한 전보내신서 작성 요령, 인사분야 주요 업무추진 사항 안내 등 교육수요자의 편의성과 궁금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했다.

 

먼저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실천을 위해 개인의 승진과 전보, 고충과 애로점 등 개인의 인사와 관련한 사항은 본인이 직접 상담하도록 안내하는 등 인사 청탁이 근절되도록 강조했다.

 

 

또한, 오는 7월 정기인사에 전보희망자가 손쉽게 전보내신서를 작성하도록 현장의 다양한 상황과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유의 사항을 안내했다.

 

이번 회의는 Zoom으로 진행하고 사무실은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현장의 업무 여건을 감안해 오전, 오후 각 1,00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을 뿌리내리고 개인의 고충과 애로점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상·하반기 맞춤형 인사상담 서비스, 인사상담에 따른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인사 운영 화상회의 개최 등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 지역과 소통하는 인사행정으로 인사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