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시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 6. 20:00
반응형

영천시, 시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영천시에서는 시민을 위한 지원행정 또한 적극 추진하고 있다.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 예방 및 구제를 위해 야생동물피해예방시설(전기울타리) 설치지원사업,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보상제도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보상 지원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야생동물피해예방시설(전기울타리) 예산 7,000만원을 확보해 농가에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했으며 유해야생동물로 인해 피해 입은 농작물에 대하여 피해보상금 1,700만원은 피해 농민에게 지급된다.

 

2021년에는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사업을 확대 시행하고자 전기울타리 및 철선울타리 예산 1억4000만원을 확보해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피해 사전예방으로 농업인의 농업생산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 상수원보호구역 및 수변구역 내 행위제한 등으로 피해를 입는 시민들을 위한 주민지원사업도 매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특별주민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자양면복지회관 건립사업은 연면적 756㎡의 규모로 2021년에 준공될 예정으로 자양면민들의 복지증진 및 화합도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시장은 “2021년에는 환경관련 예산 242억원을 들여 시민들이 살기 좋은 깨끗하고 정온한 환경조성을 위한 행정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