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지역 고교생 봉사활동… 장애인에 김장김치 전달학생봉사단체 영천 록우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2. 4. 11:30
반응형

지역 고교생 봉사활동… 장애인에 김장김치 전달

학생봉사단체 영천 록우회

 


영천 록우회(회장 김영태)는 11월 27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을 방문해 영천지역 재가 장애인의 생활지원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


영천 록우회는 2011년부터 매년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김장봉사 및 나눔활동을 통한 사랑을 실천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상황과 안전을 고려해 김장김치 전달식만 가졌으며 이날 전달된 강장김치는 지역 내 독거·중증 장애인으로 생계가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발굴해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태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소통과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김장김치를 받은 지역 장애인들이 이웃의 사랑을 느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실천하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열 관장은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꾸준히 지역 장애인들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준 영천 록우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도움이 꼭 필요한 장애인 가정을 선별해 김장김치를 전달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 록우회는 학생봉사단체로 시작해 학업연마로 자아발전, 봉사활동으로 향토개발, 상호친목으로 인화단결 이라는 3대 목표를 가지고 1967년 지역에서 설립되었다. 고교재학생들이 친목과 봉사를 위해 연합해 최초 결성했으며 5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