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수험생 정서관리 모두가 힘 모아야- 수능 후 학생 관리 전략 매뉴얼 안내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2. 1. 22:07
반응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수능 후 학생 관리 전략 매뉴얼을 안내했다고 1일 밝혔다.

 

수능 후 학생 관리 전략 매뉴얼은 개학연기, 온라인수업 등 초유의 사태로 인해 학생의 관리에 가정과 학교, 교육 당국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며, 학생들은 장기간의 고립으로 인해 코로나 블루라는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학생들의 정서관리를 더욱 세심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관리자, 3 담임교사, 상담교사, 학부모 각각의 직능별 역할을 시행하도록 권유하고, 3 학생들의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교사용 교육자료, 담임교사가 수험생에게 보내는 문자 메시지, 수능을 마친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학부모용 교육자료를 담고 있다.

 

특히, 학교-담임교사-상담교사-교육(지원)청이 연계해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수능 후 적응과 정서적 안정을 수시로 상담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를 주축으로 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는 전문적인 상담이나 치료를 권유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정서적 어려움과 갈등에 놓여 있는 학생들에게 선생님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는 큰 힘이 되므로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교사-학생 상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