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금호읍,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1. 24. 08:00
반응형


금호읍,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금호읍(읍장 윤희직)은 지난 6, 7일 이틀에 걸쳐 아마모(아름다운마음들의모임)와 보현라이온스와 연계해 저소득 청각장애 어르신 댁에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상가구는 약 20년전부터 전세 입주해 살고 있으며 집주인의 행방불명으로 전세금을 돌려받을 수 없어 이사도 할 수 없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으로 스스로 집수리를 할 여력이 없어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금호읍에서는 민간에서 시행하는 집수리사업에 여러 번 신청했으나 워낙 집상태가 험하여 선정되지 못해 안타까워하고 있던 차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이 속한 아마모에서 수리를 해주겠다고 먼저 손을 내밀어주었다. 자원봉사자 8명과 150만원상당의 후원물품과 후원금, 회비로 확 달라진 모습에 어르신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첫째 날 지붕을 덮고 늘어진 천정과 낡은 싱크대, 주방 살림 등 1t가량의 폐기물을 처리하고 천정공사를, 둘째 날 도배지를 바르고 장판을 새로 깔고 싱크대와 가스레인지 교체하는 이틀간의 공사를 마무리했다.
마침 골목입구 상가 리모델링을 하고 있던 건축공사 사장이 수시로 들여다보며 도와줬으며 남은 자재와 손이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하라며 연락처를 주면서 “좋은일 하는데 도와야지요”라고 전했다.


윤희직 금호읍장은 이틀간 봉사활동을 함께한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여러분들이 있어 세상은 살만하고, 그래서 우리는 더불어 살아간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부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