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중앙교회 나눔주차장 탄생… 주차장 조성비용 절감시설 개선비 일부 지원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1. 20. 14:00
반응형

중앙교회 나눔주차장 탄생… 주차장 조성비용 절감
시설 개선비 일부 지원


최기문 영천시장은 11월 10일 개방된 완산동 중앙교회 나눔주차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교회 관계자 및 인근 주민들과 담소를 나눴다. 이날은 이춘우 도의원, 김선태 부의장, 박종운 시의원, 김용식 영천우체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나눔주차장 조성사업은 건물의 부설주차장을 인근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조건으로 시에서 주차장 시설 개선비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시에서는 주차장 조성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건물 소유주는 시로부터 주차장 시설 개선비를 지원받는 민·관이 협력하고 상생하는 사업이다.

 

 


이광열 중앙교회 목사는 “시민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용자분들이 차량 내 연락처 남기기, 주차선 내 주차 등 주차장 이용수칙을 잘 지켜 안전하고 깨끗한 나눔주차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기문 시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주차장을 흔쾌히 개방해주신 중앙교회에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공영주차장 확대도 중요하지만 기 설치된 공공기관 및 민간 부설주차장의 적극적인 개방과 활용 극대화도 주차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나눔주차장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해 공유경제에 앞장서는 영천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조성한 중앙교회 나눔주차장 개방시간은 평일 7시부터 20시, 토요일은 7시부터 12시까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