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협약… 최적의 교육 환경 구축마이스터고, 외부기관 협약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7. 8. 14:00
반응형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협약… 최적의 교육 환경 구축
마이스터고, 외부기관 협약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는 2020학년도 마이스터고 1학년부터 전면 적용되는 고교학점제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내 뿐만 아니라 외부 바이오의약 및 식품관련 전문 기관과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청에 승인 신청을 했다.


고교학점제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협약한 기관은 바이오의약 분야에 경북바이오연구원, 대구한의대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식품분야의 해태아이스크림 등 연구소, 대학, 산업체로 다양한 기관이 포함되어 있다.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 이들 기관에서 심화된 전공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게 되는데 학생들은 방학당 5학점을 이수하여 연간 10학점을 추가로 취득할 수 있게 되어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우수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는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고교학점제 소개, 진로 및 학업 상담, 성장경로, 교과목 코스 선택 및 교과목 소개, 각 코스별 기업의 채용 정보 등을 담은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진로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2018년 마이스터고로 전환 개교한 후 바이오산업의 발전 전망을 반영하여 학과를 식품품질관리과에서 바이오식의약과로 개편하고,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바이오산업 인력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며 “고교학점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에서 14명으로 감축하는 동시에 한 학급을 증설하여 최적의 교육 환경을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