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폴리텍 설립인가 준비… 박백범 차관 면담 이만희 의원 로봇캠퍼스 방문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5. 29. 17:30
반응형

폴리텍 설립인가 준비… 박백범 차관 면담
이만희 의원 로봇캠퍼스 방문

 


이만희 국회의원(영천·청도)이 영천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의 대학설립인가를 위해 발 빠른 행동을 이어가고 있다.
5월 18일에는 영천시의회 박종운 의장, 경상북도의회 이춘우 의원 등과 함께 영천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이에 앞서 5월 12일 한국폴리텍대학 황봉갑 기획국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현안을 점검한데 이어 13일에는 박백범 교육부 차관과의 유선면담을 통해 “교육부가 중심이 되어 대학설립인가를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에 대해 박 차관은 “영천 폴리텍대학 설립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살피겠다.”고 전했다.


영천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로봇 신산업 분야 선도인력을 육성하여 지역 활력을 제고하고 대구·경북 로봇산업 클러스터, 하이테크파크지구 및 첨단부품소재 산업지구 등 영천 인근 로봇산업 관련 산업단지에 맞춤형 인력 공급으로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만희 의원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미래 성장동력 확충이 필요하다”며 “영천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자동차부품 첨단특화단지로 조성 중인 영천하이테크파크산업단지(스타밸리) 및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과 연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강소특구 지정까지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