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감성을 키우기 위해 경북 시 낭송가가 모였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2. 11. 14:30
반응형



감성을 키우기 위해 경북 시 낭송가가 모였다



시 울림 학교 지원을 위한 경북 시 낭송가협의회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0일 시 울림 학교 지원을 위해 시 낭송가 23명을 초청해 경북 시 낭송가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시 울림 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학교 특별 교육 프로그램, 교육기부를 통한 지원, 교육지원청 연수 강사 참여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 울림 학교는 시 낭송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인성교육 특색사업으로 지난해 8월 말 기준 초···특수학교 544교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했으며 올해는 시 울림 학교 확대를 위해 공모를 통해 핵심사업으로 추진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학교 내에서 시를 즐길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시가 머무는 교정, 시 외우기와 시집 읽기 등 시가 흐르는 교실, 시를 즐기는 학생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시가 샘솟는 학교와 시 낭송 콘서트축제 등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시 낭송가 인력풀 구성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시 울림 학교에 시 낭송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참석한 시 낭송가는 도 단위나 시군의 시 낭송가 협회 소속 회원으로 학교, 대학교, 평생교육시설 등에서 시 낭송과 관련한 예술문화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한 학기에 한 편의 시를 암송해 콘서트나 축제를 통해 발표한다면 표현력과 예술적 감수성 및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다시 낭송으로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