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친구엄마의 나라를 알자… 북캠프 교육기부 활동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8. 6. 08:00
반응형

친구엄마의 나라를 알자… 북캠프 교육기부 활동
대창초, 도담도담 학부모동아리




대창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지난 7월 24일 학교 채약모임방에서 책과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도담도담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이 여름 방학을 맞는 전교생을 위해 2시간 동안 북캠프 교육기부 활동을 펼쳤다.


대창초등은 다른 학교에 비해 다문화 가정이 많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더 크고, 우리 모두가 하나라는 어울림을 꾸준히 실천하는 학교이다.



이날 1부 체험활동은 ‘친구 엄마의 나라 알기’로 베트남 동화 들려주기, 베트남 문화 소개, 베트남 인사법과 간단한 대화 배우기 등 서로의 언어와 생활모습을 통해 차이가 아닌 다름을 몸으로 익히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2부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대비하여 뜨거운 태양을 피하고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체험 행사를 가졌다. 천연 오일을 이용한 모기퇴치제 만들기와 1부에서 익힌 세계의 문화를 되새기며 세계 문화가 그려진 스티커를 이용하여 비치볼 꾸미기와 여권 만들기 등 세계 문화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1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더 즐겁고 알찬 여름 방학을 보내며 건강한 모습으로 2학기를 맞이하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바쁜 농사철인데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을 내어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