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디딤돌 문해학당’사업 공모... 17일까지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5. 9. 17:30
반응형



디딤돌 문해학당사업 공모... 17일까지



 도내 10개소 내외 선정... 강사비 지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정병윤)은 도내 문해교육 기회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오는 17()까지 ‘2019 경상북도 디딤돌 문해학당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문해교육은 사회경제문화적인 이유로 학령기 교육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기초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교육으로, 경북도는 전국에서 문해교육 잠재수요자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2,121천명, 21.1%)중 한 곳이다.


 

경상북도 디딤돌 문해학당지원사업은 경북 도내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국가 등 지원을 받지 않는 기관, 1년 이상 운영 실적이 있는 곳이면 신청할 수 있다. 총 사업비는 28백만원으로 10개소 내외를 선정해 강사비를 지원한다.


 

상세한 지원자격 및 운영조건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gile.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문해교육 중학과정 교원연수 실시한데 이어, 올해 경상북도 문해대잔치’, ‘문해교육 시화전’, ‘문해교육 교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병윤 경상북도 평생교육진흥원장(경북도립대학교 총장)도내 비문해 학습자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해 교육 사각지대를 없애는 한편, 배움의 꿈을 이루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문해교육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