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상상 그 이상을 현실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4. 11. 14:00
반응형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상상 그 이상을 현실로!



 도 농업기술원, 4월부터 사이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도내 22개 시군 59명 대상



 스마트스토어 핵심노하우, 농산물 이미지 브랜딩 기법 등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반영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경상북도농업인회관에서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소득 UP! 상상 그 이상의 것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농업인 정보화 및 e-비즈니스 역량 향상으로 농가소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대상은 경북도내 22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e-비즈니스(전자상거래) 교육을 마친 수료생 59명을 대상으로 1(29)2(30) 나눠 1~3회에 걸쳐 49일부터 87일까지 진행된다.



 

1회차 교육에서는 이동균 기획교육과장의 농업인 소득창출 e-비즈니스 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시작으로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핵심노하우, 유형별 고객성격 진단 및 분석, 캘리그라피 활용 농산물 브랜딩, 농산물 판매력 제작, 고객응대 소통 기술 등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남은 2~3회차 교육에서는 상품노출과 판매자 고객응대를 중심으로 알찬 교육이 마련돼 있으며 농업인 소양강화 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상품노출 측면에서는 농산물 홍보 광고카피, 캐릭터 마케팅, 마트폰 카메라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상품 이미지 연출 등을 통한 SNS 홍보마케팅 기법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고객응대 측면에서 역할극을 통한 전자상거래 소비자분쟁 해결 및 응용교육과 농창업 세무상식과 창업가의 마음자세라는 주제 특강 등이 진행된다.

 

 

이동균 도 농업기술원 기획교육과장농업인이 직접 가격을 결정하는 등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전자상거래 등 직거래는 필수적이라며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을 기본으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대응해 농업인의 실질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