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교육청, 30여개 행정기관 홈페이지 하나로 통합한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1. 15. 17:00
반응형



경북교육청, 30여개 행정기관 홈페이지 하나로 통합한다



안정성보안성은 높이고, 예산·업무는 줄이고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14() 본청 홈페이지를 포함하여 개별 운영되고 있는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기관 홈페이지와 각 부서에서 운영 중인 소규모 홈페이지를 올해부터 2년간 단계적으로 통합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보자원의 공동 활용으로 유사 시스템에 예산이 중복 투자되는 것을 방지하여 예산 절감 효과를 높이고, 홈페이지시스템 관리 부담을 줄여 행정기관이 학교 지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용자의 요구사항과 서비스별 장점을 면밀히 분석반영하여 지역별기관별 특성에 맞는 웹서비스로 특화시킬 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용환경 다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이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미래형 스마트 웹페이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기관에서 개별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시스템을 이중화하고 보안장비 역시 고도화하여 서비스의 안정성 향상과 보안성 강화로 사이버 위협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2020년까지 총 13억 원의 예산으로 34개의 홈페이지를 통합할 계획이며, 개별 홈페이지시스템 교체 및 서비스 개발 등에 들어가는 예산 145천만 원에 비해 약 15천만 원이 절감돼 경제적인 효과 역시 클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홈페이지 통합으로 행정기관의 시스템 관리 부담을 줄여 학교 지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과 학부모, 도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따뜻한 홈페이지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