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및 연합회 30주년 기념 연수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12. 18. 14:00
반응형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아름다운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및 연합회



30주년 기념 연수 개최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1217() 구미 호텔 금오산에서 평소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상담활동에 많은 기여를 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유공자 34명에게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23개 지역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활동 결과를 결산하며 학교 현장에서 상담자원 봉사 활동에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은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위해 마련되었다.

 


 

더욱이 올해는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가 창립 30년이 되는 해이다. 19884월 포항지역연합회 설립을 시작으로 23개 지역 2000여명의 상담봉사자조직으로 성장하며 학교 부적응 학생들의 빛과 소금이 되어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천해오고 있다. 오늘 행사는 20년 이상 봉사활동한 회원대상으로 공로패를 수여하고 격려하였으며 백양희교수의 만다라 미술치료를 통한 자기통찰강의가 있었고, 저녁 2부에는 지역별 장기자랑 등 즐거운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면서도 불우한 학생들을 위한 모금활동인 프리마켓도 성황리에 펼쳐진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할 인식과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 및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전문적 지원단체로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자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격려하였고, 또한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현장에서 노력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학생상담자원봉사의 아름다운 손과 발로 상담의 사각 지대 해소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 하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