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희망찬 영천 위해 양성평등… 여성한마음다짐대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8. 17. 20:30
반응형


희망찬 영천 위해 양성평등… 여성한마음다짐대회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판덕)는 지난 7월 31일 영천체육관에서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평등을 일상으로 새희망 영천’이라는 주제로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여성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많은 기관단체장과 여성대표, 여성단체회원 등 1,000 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이뤄졌다.



1부 행사에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기 입장, 양성평등 향상유공자 와 여성단체활성화 유공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 양성평등 실천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2부 행사인 여성한마음다짐대회는 회원 간의 화합을 다지는 운동회,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모두 하나되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여성단체협의회 김판덕 회장은 “매년 열리는 오늘의 행사가 여성의 역량을 결집하고 단체 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양성평등은 우리의 미래다. 모든 시민들이 행복하고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영천을 위해 여성들의 힘을 모아보자.”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는 상대적 평등이 바로 양성평등이다.”라며 “인식의 전환만큼 생활 속에서의 실천도 중요하며 더 많은 여성들이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많은 시민들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다.
박순하 시민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