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참신한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찾아요~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5. 1. 11:30
반응형



경북도, 참신한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찾아요~



 전통문양 및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5. 1일부터 6. 1일까지 접수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 6. 25일부터 7. 27일까지 접수




경상북도는 지역 문화자원에 부가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디자인을 발굴하고 경북이 보유한 문화자원의 콘텐츠화를 위하여 ‘2018 경상북도 문화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콘텐츠 공모전’은 전통문양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학력, 연령, 성별, 지역 등에 제한없이 다양한 참여자가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먼저, 올해로 20회째 맞는 ‘경상북도 전통문양디자인 공모전’은 전통문양을 소재로 하여 독창적이면서 상품개발이 용이한 디자인을 찾는다.



유교‧신라‧가야의 전설, 설화, 인물 등 경북도내 3대 문화권을 대표할 수 있는 디자인이나 그 외 경상북도를 상징하는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은 공예, 패션, 섬유, 인테리어, 공공디자인 등의 상품으로 개발 및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올해 14회째인 ‘경상북도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경상북도 23개 시군 축제, 이벤트, 특산물, 관광지, 문화재 등을 소재로 한 참신한 캐릭터 디자인을 모집한다.



선정된 디자인은 지역 중소기업 디자인 및 문화상품개발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올해 16회째인‘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경북 지역을 공간적 배경으로 하거나 경북의 문화자원(전설, 설화, 인물, 문화, 역사, 자연경관 등)을 소재로 한 극영화,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를 발굴한다.



단, 실제 영화 또는 드라마 제작 시 주 촬영지를 경상북도로 제작이 가능해야 된다.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 디자인으로 채택되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경상북도지사상,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전통문양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내달 1일부터 6월 1일까지,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은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 참가신청서, 기타 제출서류 작성요령과 자세한 응모방법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gculture.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디자인은 지역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들이 많이 발굴되어 지역문화를 알리고, 지역중소기업 브랜드 및 상품의 가치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