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학교폭력 예방 우리가 나선다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4. 26. 17:30
반응형



학교폭력 예방 우리가 나선다



「학교폭력 예방 지원단」역량 강화 연수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4일부터 25일까지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학교폭력 예방 지원단’역량 강화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는 23개 시․군 교육지원청별 전문지원단 118명과 선도지원단 21명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지원단 11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한국직무스트레스센터 최영호 대표로부터 ‘교직원이 함께하는 스트레스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그 밖에 학교폭력 사안처리, 자치위원회 운영의 실제, 학교폭력 관련 법률 이해 등을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특히 분임별로 국가수준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인‘어울림 프로그램’의 6개 역량(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 갈등해결, 의사소통, 감정조절, 자기 존중감, 공감) 지도에 대한 실습이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단원들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학교폭력 관련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지원단 연수를 통해 일선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인 어울림 프로그램이 정착화되어 학교폭력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일선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