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과학․영재․정보교육 추진계획 협의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3. 8. 21:24
반응형


과학․영재․정보교육 추진계획 협의회


 과학적 소양을 겸비한 창의융합형인재양성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8년 3월 8일(목) 풍천중학교 도서관에서 「2018학년도 과학․영재․정보교육 추진계획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3개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및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교육연구사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2018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의 과학․영재․정보교육 추진 방향 및 세부 추진 사업에 대하여 심도 있는 협의를 하였다.



과학교육에서는 ‘과학을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교육’을 위해 ‘모두가 즐기는 행복한 과학교육’, ‘스스로 참여하는 창의융합형 과학교육 강화’, ‘나누고 소통하는 과학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구체적인 추진전략 및 중점과제를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영재교육에서는 ‘영재교육 최적화를 통한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영재교육 기회 확대, 영재교육 질 향상, 지원체제 강화를 통해 잠재적인 능력을 가진 학생을 발굴하여 영재성을 신장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정보교육에서는 ‘생각을 키우고 미래와 만나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연구학교, 중점학교, 모델학교를 추진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기를 수 있는 소프트웨어 동아리, 드론 동아리, 게임 동아리를 추진하고 있다.

신동식 과학직업과장은 “과학적 소양을 겸비한 창의융합인재 육성, 잠재적 능력 개발을 위한 영재교육 활성화, 생각을 키우고 미래와 만나는 소프트웨어 교육 현장 안착을 통해 명품 경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