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018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2. 22. 20:30
반응형



2018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경상북도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월 22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표준화를 통한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는 도내 23개 시군 담당장학사와 전달 요원 등 약 50여 명의 교원들이 참석하였다.



주제 강사인 금영휴 교감(건천초)은 2017년 대비 변경 사항 및 유의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인적사항, 학적사항, 출결사항, 진로희망사항,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 교과학습발달상황 등 2018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를 활용하면서 현장 교원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맞춤형 연수가 진행되었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외국인 학생의 인적사항 등록, 재학 중 부모가 사망한 경우 가족상황 등록 방법, 명예졸업생 처리 방법, 무단결석 처리 예시 변경, 진로희망사항 작성 서식 변경 및 특기 입력 란 삭제, 창의적 체험 활동 영역별 세부활동 예시 자료 수정 등이 있다.


그리고 교과학습발달상황 평가 및 관리 영역에서는 초등학교 1, 2학년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교과는 세 교과의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의 성취수준에 따른 특성을 종합하여 기록하는 것으로 변경 사항을 안내하였다. 학생생활기록부 기재와 관련하여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전달 연수 시 활용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교사들의 어려움, 건의 사항을 사전 수합하여 전달 요원의 전달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가 진행되었다.


한편, 이번 연수회를 통해 교육받은 전달 요원은 소속 시군교육청에서 3월 말까지 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 업무 담당자는 4월 중순까지 소속 학교 전교원을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실시하여 변경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숙지하게 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