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동영천IC효과 상반

영천시민신문기자 2017. 7. 27. 08:00
반응형


                                 동영천IC효과  상반




o...동영천IC 개통 후 동영천IC를 이용해본 시민들의 반응이 여러 가지고 나타나고 있으나 서울과 대구 2가지가 가장 큰 반응으로 상반.


동영천을 이용해 서울 다녀온 시민들은 “서울 가는 것은 아주 좋은 것 같다. 요금도 싸고 시간도 30분 정도 단축(3시간 30분 정도)되고, 강남 고속터미널에 내려서 일 보는 곳도 강남 주변 또는 강남에서 좀 떨어져 있어도 지하철로 이동하면 2-30분이면 모두 도착하는 곳이라 편리함이 너무 좋다.”고 동영천IC를 이용해 고속버스로 서울 다녀온 사람들은 동영천IC를 극찬.


그러나 대구를 가려고 동영천IC를 이용한 시민들은 “동영천IC가 편리하다고 해서 한번 타봤다. 그러나 대구 가는 곳이 없어서 깜짝 놀랐다. 군위 부계 IC에서 내려서 제2석굴암 앞 도로를 이용해 대구로 갔다. 나중 자세히 물어보니 동영천IC에서는 대구 가는 길이 없으며, 대구서 오는 길도 동영천IC를 이용하지 못한다는 말에 놀랐다. 그리고 동영천IC가 기형적인 IC라고 생각했다.”면서 “도시발전을 가속화 하려면 대구와 반드시 연결돼야 한다. 그래야 대구사람들이 영천와서 생활하고 출퇴근 하려고 한다. 동영천 IC 주변 코아루 등 새아파트가 많이 있으나 대구와 바로 연결이 안 돼, 관심도는 낮을 것이다.”고 동영천IC 효과를 평가절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