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성덕대 재활승마장, 제1회 레츠런 풀뿌리 성덕대 총장배 학생승마대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11. 18. 17:00
반응형


성덕대 재활승마장, 제1회 레츠런 풀뿌리 성덕대 총장배 학생승마대회




성덕대학교(총장 윤지현)는 지난 12일 성덕대 재활승마장에서 ‘제1회 레츠런 풀뿌리 성덕대학교총장배 학생승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마사회가 후원하고 성덕대학교 재활승마과에서 주관했으며 선수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에는 장애물경기, 오후에는 혼합릴레이 경기가 진행되었다. 장애물경기에서 영예의 우승은 김진솔(성덕대학교) 선수가 차지했고 2위는 이현종(전주기전대학교), 3위는 전재홍(전주기전대학교)가 차지했고, 초등학생으로는 유일하게 정광민(포은초등학교)가 차지했다. 

 


혼합릴레이경기에서는 1위 안아영·심재민(성덕대학교) 선수, 2위는 류남규·이정훈 선수, 3위 이재우·이지예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이외에도 참여한 학생 대부분이 순위권에 입상하여 진정한 풀뿌리 승마대회의 의의를 높였다. 

 
이번 경기는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승마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는 첫 번째 행사인 만큼 많은 지역민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전주기전대학, 인근 초·중·고생, 관내 승마장 등에서도 참여하여 지역축제로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2019년 개장을 앞둔 영천레츠런파크 사업 추진과 홍보에도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성덕대학교 재활승마센터는 지역민과 함께 하기 위해 각종 재활승마프로그램, 사이드워커과정, 사회공익 학생승마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명실상부한 지역의 승마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