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농업인 5개단체 농정업무 간담회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2. 19. 20:00
반응형


                    농업인 5개단체 농정업무 간담회



영천지역 5개 농업인단체가 농정업무 간담회를 열고 농업발전을 위해 힘을 하나로 모으기로 했다.
지난 15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농업경영인영천시연합회 주관으로 ‘2016년 신년인사회 및 농정업무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업인 단체에서 한용호 사)한국농업경영인영천시연합회장, 이성덕 사)한국농촌지도자영천시연합회장, 유명선 한국생활개선영천시연합회장, 이영화 사)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장, 최경열 전국농민회총연맹영천시농민회장을 비롯한 읍면동 임원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정에서는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정재식 소장을 비롯한 농업관련 공무원과 시의원, 지역 농협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정재식 센터소장으로부터 주요 농정업무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상호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농업인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농업현실을 극복하고 지역 농업인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됐다.


한용호 회장은 “지역 농업과 농촌발전을 위한 하나된 목표로 민관이 화합과 단결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그리 어렵지만은 않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농업인 5개단체 협의회에서 해마다 신년인사회 겸 농정업무 간담회를 개최하겠다.”고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