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마이스터 참외과정 제1회 품평회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6. 13. 20:00
반응형

경북마이스터 참외과정 제1회 품평회 개최

- 참외 마이스터과정 품평회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 마련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 6. 10(금) 경북농업마이스터대학, 참외특화작목협력단과 공동으로 참외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마이스터 과정 20여명이 성주과채류시험장에서 전국에서 처음으로 품평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참외 품평회는 재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참외를 성주과채류시험장 직원들과 함께 과형, 색깔, 신선도, 육질, 당도 등에 대하여 자체 평가하고, 그 동안 마이스터과정에서 교육을 통해 배운 기술을 현장에 활용하여 재배한 참외였다.


  ○ 학생 20명여명이 출품하여 평가한 결과 대상은 임근환(성주군 용암면), 금상은 주재영, 은상은 홍기철, 동상은 김상규, 장려상은 정재식씨가 받았다. 수상한 학생들은 참외 품종의 특성 및 고품질 참외생산을 위한 재배기술을 소개하여 정보교류의 장이 이루어졌다.


 경북농업마이스터대학의 참외과정은 2009년에 최신의 고급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목적으로 개설하여, 생산성과 소득향상을 목표로 실습중심의 현장학습으로 운영되고 있다.


  ○ 경북 도내 참외 주산지인 성주, 칠곡, 김천, 안동에서 전문농업경영인을 꿈꾸는 참외 재배농가 24명이 평일에는 현업에 종사하고 주말에는 마이스터 과정 수업에 참석하여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경북농업기술원 성주과채류시험장장인 서동환 박사는

  ○ 이번 참외품평회가 최고 품질의 참외 생산을 위한 초석이 되고, 재학생 모두가 참외산업을 이끌어 갈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참외 품질 향상을 위하여 매년 참외품평회를 개최하고, 도내 모든 마이스터 과정에도 확대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수상자 내역>

구  분

성 명

주  소

대  상

임근환

성주군 용암명 문명리

금  상

주재영

성주군 용암명 문명리

은  상

홍기철

성주군 성주읍 성산1동

동  상

김상규

성주군 대가면 옥련리

장려상

정주식

성주군 용암명 운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