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명품교육의 완성을 위한 경북교육지도자 역량강화연수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12. 22. 11:30
반응형

 

명품교육의 완성을 위한 경북교육지도자 역량강화연수

 

2015 경북교육지도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경상북도교육청(이영우)은 12월 22일(화)부터 24일(수)까지 경주 The-K호텔경주에서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소속 장학관 및 교육연구관 전체 8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경북교육지도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한다.

 

교육 현장을 선도할 수 있는 리더십과 경북교육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주요 교육 실적 및 교육 현안 협의, 주요 교육정책 안내 및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등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와 토론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지도자의 리더십(김명훈 부교육감),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계명대대학원 김용일 원장) 등의 특강 등을 통해 교육지도자의 리더십과 도덕적·사회적 자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신라밀레니엄파크 탐방 등 지역 문화 체험으로 심신의 치유 및 관리자의 올바른 심성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다양한 연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소속 기관의 관리자 공백 방지 및 연수의 내실화를 위해 1기에는 본청 과장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이어 2기에는 본청 장학관, 직속기관 부장, 교육지원청 국·과장 등 45명을 대상으로 나누어 운영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경상북도교육청의 관계자는 ‘경북교육청은 전국적으로도 최우수 수준의 실적을 거양하며 명실상부한 명품 교육으로 우뚝 서고 있는데, 이는 교육지도자들의 부단한 노력과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여건 조성 등이 그 밑바탕이 되었으며, 특히 이번 지도자 역량강화연수를 통해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리더십으로 명품 경북교육을 완성하는 핵심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반응형